자동 운전 시대는 멀지 않다.스마트 카, 커넥티드 카처럼 IT와 자동차가 만나고 멀지 않은 미래에 정말 영화에서나 못 본 자동차가 곧 우리의 운전 수단이 아니라 공간 이동의 개념이 되는 날이 다가올 것 같다.관련 키움 증원으로 전장 부품에 대한 보고서가 발행된 점검하려구.자동 운전 기술의 경우 수준이 높을수록 사람의 관리 영역이 어긋난다고 생각하면 된다.레벨 4이상이 되면 우리가 상상했던 자동차 안에서 자고 있던 영화를 보던 운전에 신경 안 쓸 수준이라고 생각하면 좋겠다.이하의 보고서는 2026년경에 레벨 2단계의 자동차가 56%정도의 쉐어를 차지한다고 예상하고 있다.
자율주행 시대는 멀지 않았다. 스마트카, 커넥티드카처럼 IT와 자동차가 만난 지 멀지 않은 미래에 정말 영화에서나 볼 수 있었던 자동차가 곧 우리 운전수단이 아닌 공간 이동의 개념이 될 날이 다가올 것 같다. 관련 키움 증원으로 전장부품에 대한 보고서가 발행돼 점검해보고자 한다.자율주행 기술의 경우 수준이 높을수록 사람 관리 영역이 벗어난다고 보면 된다. 레벨 4 이상이 되면 우리가 상상했던 자동차 안에서 자고 있던 영화를 보던 운전에 신경 쓰지 않는 수준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. 아래 보고서에서는 2026년경 레벨2 단계의 자동차가 56% 정도의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.
자동차가 스마트화되면서 요구되는 부품 중 관심을 가져야 할 부분은 리다와 카메라이며, 해당 부품은 레벨이 올라갈수록 그 필요량도 증가한다고 보면 된다. 라이다는 레이저 펄스를 발사해 그 빛이 대상 물체에 반사돼 돌아오면서 물체까지의 거리 등을 측정해 물체 형상까지 이미지화하는 기술이라고 보면 된다. 이 같은 부품과 관련이 있는 기업은 LG전자와 삼성전기 및 LG이노텍을 제시한다.
LiDAR로 인식하는 자동차
레벨 4이상으로 나아가기에는 아직 멀었는데 레벨 3까지는 2029년까지 47%의 점유율이 된다고 예상하는 곳, 전장 부품의 필요성은 앞으로 상당히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.
카메라, 라이다, 레이더, 초음파 등 자율주행차의 중요한 부품인 센서는 레벨2에서 레벨4로 진행할 때 2배 이상의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여 해당 기업에는 매출이익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예상할 수 있다. 리포트에서 소개하는 기업 이외에 해당 센서와 관련이 있는 기업을 공부해 보는 것도 투자에 참고가 될 사항이라 생각된다.개인적으로 LG전자는 휴대폰 사업을 철수하고 전장사업을 강하게 밀어붙이는 부분에 대해 성장성이 매력 있는 회사로 판단된다. 전장부품 관련 기업 중 대장이라고 생각하고 애플카와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계속 관심을 갖고 분석해야 한다. 이상, 끝.